Your Lifetime Partner for Innovation & Growth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QPS브레인이 함께 진행한 ‘제조·창업 생산성 관리 교육’이 지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수원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의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도내 (예비) 창업자,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 대학(원)생 등 약 25명이 참여했다.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산성 향상과 수익성 개선 전략을 중심으로 한 실무 밀착형 커리큘럼이 제공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교육은 QPS브레인의 모기업인 경영·운영 혁신 컨설팅사 ‘퀀텀퍼스펙티브(QPS)’의 경영 컨설턴트들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 경험과 실 사례 중심의 케이스 스터디 교육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교육은 ‘제조기업 성장을 위한 7가지 비밀’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변화관리, 리더십, 문제 해결, 생산성 향상, 원가 절감 등 기업 경영의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글로벌 불확실성 시대의 변화관리 전략 ▲종합 생산성 관리 방안 ▲수익성 개선 우수 기업의 7가지 특징 ▲맥킨지식 7단계 문제 해결 프로세스 ▲QPS브레인의 CQT 시뮬레이션 기반 원가 절감 전략 등은 현장의 고민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높은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QPS브레인은 이번 교육에서 실제 기업 사례 중심의 학습 방식을 도입하고, 기업 수익 극대화 방법, 실행 중심 전략 등을 통해 기존 교육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이라는 평가를 얻었다.
교육 현장의 반응도 뜨거웠다. 한 참가자는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실제 사례와 실습 중심의 강의여서 당장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중소기업 대표는 “리더십과 변화관리 파트가 특히 인상 깊었다.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사내 혁신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기업들이 공정 효율화, 품질 개선, 비용 절감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참가자들의 문제 해결 역량과 직무 전문성 강화를 통해 경기도 제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도내 제조·창업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QPS브레인과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매일 경제 (2025.9.11)
0 개의 댓글